본문 바로가기
리뷰/콘텐츠

[지탱리뷰] 넷플릭스 익스플레인 : 세계를 해설하다 리뷰

by 지탱부부 2018. 7. 5.
728x90

안녕하세요 여러분!

 

오늘도 넷플릭스 콘텐츠를 리뷰해보려고 해요ㅎㅎ

 

아이구 이거 의도치 않게 넷플릭스를 홍보해주고 있는 거 같네요ㅋㅋㅋ

 

요즘 심심하면 넷플릭스를 들여다 보다보니 자꾸 요것만 리뷰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ㅎㅎ

 

오늘 소개해드릴 넷플릭스 오리지널 프로그램은 익스플레인 : 세계를 해설하다!

 

 

 

요 프로그램은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따끈따끈한 신상 프로그램입니다.

 

시험기간에 그냥 뭐 있나 보다가 발견하게 된 프로그램이예요.

 

제가 마침 지난 학기에 들은 강의 중 하나가 국제이주연구인데요,

 

1화의 주제가 인종 간 부의 격차였어요.

 

이주현상이나 이주에 대해 각 나라에서 어떻게 받아들이는 지 등등을 배운 강의였는데

 

딱 그거랑 연결되는 주제였던 거죠!

 

이건 봐야해!!!!! 소리가 절로 나오지 않겠어요?ㅎㅎ

 



 

매 화 제목에서 소개하고 있는 주제에 대해서

 

여러 자료화면과 모션그래픽 등을 활용해서 쉽게 설명해줘요.

 

지금까지 총 7편이 나왔는데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K-POP을 다룬 편도 있어요.

 

그리고 그 편에서는 당연히! BTS가 나옵니다ㅎㅎ

 

아 그리고 3화에서는 일부일처제를 다루는데..

 

거기엔 이병헌씨의 결혼 장면이 자료화면으로 잠깐 나왔었어요ㅎㅎ

 

각 편이 약 20분 정도로 구성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볼 수 있기도 하고

 

또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나 현상들을 다루고 있어서 좋더라구요~




 

그리고 한 편씩 보다보면 그 주제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서

 

그 점도 좋은 거 같아요.

 

솔직히 어렸을 때는 책을 좋아라하는 편이었는데

 

다 큰 지금은 책을 읽는 걸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서

 

어떤 주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거나 고민하는 시간을 많이 갖지 못했거든요.

 

이 프로그램 덕에 요즘은 예전보다 더 생각을 키우는 시간(?)을 가질 수 있게 되어서 좋습니다!

 

 

 

그리고 이 프로그램의 정확한 분류(?)는 다큐멘터리!!

 

근데 일반적인 다큐멘터리보다는 길이가 짧고 좀 더 흥미롭게 구성되어있다고 저는 느꼈어요.

 

제 느낌에는 약간 세계 버전 썰전같은 느낌(?)

 

썰전처럼 패널들이 토론하거나 그런 식으로 시사를 다루는 것은 아니지만

 

일단 부담없이 볼 수 있다는 점은 비슷한 거 같아서요~ㅎㅎ

 

지하철이나 버스타고 이동하는 중에 간편하게 보실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ㅎㅎ

 

데이터 안 쓰시려면 미리미리 와이파이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아두시면 되겠죠?!

 

쉽고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는 다큐! 익스플레인 : 세계를 해설하다

 

추천합니다~

728x90

댓글